저소득층 지원정보 NEWS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보조금이 총 7,422건이나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안타깝게도,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아직 받지 못한 분들이 70% 이상이라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복지멤버십 신청

소액생계비대출

정부지원금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저소득층 정부지원금 NEWS

정부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에서 따로 사는 부모님의 보조금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공공서비스 열람 및 신청 편의를 위해 ‘수혜적 공공서비스 목록 관리 및 맞춤 안내에 관한 규정’ 고시를 개정해 이같이 보조금24의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함께 살지 않는 가족을 등록하고 이용 동의를 수락하면 본인과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에 거주하는 가족은 물론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등 가족관계등록부상 분리세대 가족의 보조금까지도 찾을 수 있다.


보조금24는 지난해 4월 28일부터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5개의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전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기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을 확인하려면 부처별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관공서를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의 개통으로 이러한 불편이 해소됐다.


정부지원금 부정수급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해 민생 분야 보조금, 민간단체·기업에 대한 보조금 관련 부정행위를 적극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정 부위원장은 “대통령께서 민간단체 보조금 등 조사결과에 대해 국민적 공분이 컸던 점을 고려해 단 한 푼의 혈세라도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


긴급생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없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카드사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 받는다. 올해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한다.
이번 지원금은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므로 일부 업종에는 사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어 현금이 아닌 카드 형태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을 통해 코로나19 기간 중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부담이 상대적으로 집중되고 있는 저소득층의 물가부담 경감 및 생활안정 지원이 목적
제한된 재정 여건, 국민적 공감대 형성 필요 등 여러 여건상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으로 지원대상을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