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지원금 신청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정부는 만 65세 이상에 임플란트 및 틀니에 건강보험을 적용해 본인부담금을 줄여주는 정책을 시행 중입니다.

본인이 치료비의 30%만 부담하면 되지만 평생 2개까지만 보험이 적용되며 희귀 난치성 질환자는 본인부담금이 10%이며, 만성질환자는 20%, 의료급여대상자는 1종이 10% 2종이 20% 입니다.

임플란트 지원금 신청정보와 임플란트 전국 병원별 가격비교 방법까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환급금 정보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이 총 7,422건이나 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러나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아직 받지 못한 분들이 70% 이상이라고 합니다.

아래에서 정부지원금, 국민건강보험 환급금,미지급보험금 ,휴면계좌 통합조회, 통신비 환급금, 자동차 환급금 등 자신이 받을수 있는 환급금을 확인해 보시고 받을수 있는 환급금은 다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관련 NEWS


고령의 환자들에게 치과치료는 언제나 비용적 부담이 수반되어왔다. 이는 심리적 부담도 함께 수반하여 치과에 가기 망설여지는 원인이 되었다. 그러나 작금의 임플란트는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본인부담금 30%로 평생 2대의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한 추세이다.

그렇다면 보험 임플란트를 전제로 할 때 추가로 고려해야 할 사항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노인 임플란트는 식립을 진행하기 전 잇몸뼈의 양을 체크해야 하고, 치주 질환은 없는지 구강상태를 확인할 뿐만 아니라 전신질환을 앓고 있다면 어떤 질환을 앓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노인의 임플란트는 젊은 연령대의 환자를 시술하는 것보다 높은 기술력과 정교함이 요구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신중하게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 65세 이상 고령층은 고혈압, 당뇨 등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아 병력 및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의사에게 미리 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제로 각 질환에 따라 임플란트 진행 방식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령층은 다수의 임플란트 식립이 필요한 경우도 적지 않다. 건강보험 적용 개수를 넘어서 추가수술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한 금액까지 생각을 안할 수가 없다. 따라서 치과에서 사용하는 재료, 추가비용 범위 등 얼마나 합리적인 금액으로 진행가능한지 여부도 확인해야 하며, 임플란트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보증제도,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이루어지는 곳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